용어의 설명

고객이 원하는 품질과 성능의 제품을 생산하는 ㈜세원정밀전자

용어의 설명
1) 사용전압
Auto s/w와 부하(릴레이, PLC, S.VS)에 직렬로 가해지는 전원의 전압을 말한다. 사용전압이 규격치보다 높으면 Auto s/w와 부하가 파손될 수도 있고 전압이 규격치보다 낮으면 Auto s/w의 표시램프 및 부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 주의 : Auto s/w에 전원을 직접 연결하면 Auto s/w와 전원이 파손됩니다.

2) 사용전류
사용전류 Auto s/w에 흘릴 수 있는 최대 전류를 말합니다. 전류를 규격치보다 많이 흘리면 Auto s/w가 파손되고 적게 흘리면 표시램프가 정상적으로 발광하지 않고 부하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3) 응답속도
Auto s/w가 주어진 시간에 응답할 수 있는 속도를 말합니다.

예) : 1msec → 1초 동안 1000번 동작
500Hz + 1초 동안 500번 동작
3000R.P.M → 1분 동안 3000번 동작

4) 히스테리 특성
Auto s/w에 있어서 히스테리 특성이란 Auto s/w의 On 영역과 OF 영역이 중복된 상태를 말합니다. 가령 자성체와 Auto s/w의 거리가 5mm에서 On 상태로 된다고 가정하면 거리가 5.1mm 이상되면 Off가 되어야 하지만 여기에서 Off 되지 않고 6mm 이상 되어야 Off 됩니다. 히스테리 특성이 너무 없으면 채터링 현상이 일어나고 너무 크면 동작범위가 필요이상 넓어집니다.
5) 접점보호회로
L 부하 (릴레이, MG, S.V)가 On 상태에서 OF 상태로 변할때 순간적으로 역기전력이 발생하여 Auto s/w 내부 부품들이 파손될수 있어서 내부에 역기전력을 흡수할 수 있는 소자(콘덴서, 제너, 바리스터)를 삽입하여 접점을 보호하는 회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Auto s/w가 큰것은 (D-A54, D-50, RO 등) 서어지 업쇼바소자가 삽입되어 있지만 소형은 Auto s/w 내부에는서어지 업쇼버소자가 없습니다.
6) 내부강하전압
내부강하전압이란 Auto s/w가 소비하는 전압을 말합니다.

i.  그림에서 보는바와같이 전원전압이 24V, Auto s/w의 내부강하전압이 3V이므로 실질적으로 부하에 미치는 전압은 21V 입니다.

ii.  Auto s/w를 여러개를 AND회로(직렬회로)를 구성하면 내부강하전압 때문에 부하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3개 직렬로 연결하면 | 3V X 3V = 9V 이므로 부하에는 15V의 전압만 가해집니다.

iii.  OR회로 (병렬회로)에서는 Auto s/w개수에 따라 내부강하전압이 일어나지 않고 1개의 내부강하전압만 일어나므로 여러개를 | 연결하여도 상관없습니다.



7) 내부저항
Auto s/w가 가지고 있는 내부저항을 말합니다. 리드 s/w의 접촉저항 및 반도체(초크코일, 다이오드, 저항)와 합성된 저항을 말합니다. 순방향과 역방향의 저항이 차이가 있습니다.